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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 지포어(G/FORE)가 ‘아프레 골프(Apres Golf)’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후’ 라는 의미의 불어 아프레(APRES))처럼 가을에 이어 겨울에도 골프 및 라이프스타일에서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상품 라인업이 특징이며, 눈 덮인 설산을 배경으로 컨셉츄얼한 화보를 완성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1960년대 미국의 세련된 스키어의 모습을 오마주한 한정 라인이다. 눈이 오길 바라는 스키어의 염원을 담은 ‘프레이 포 파우더(PRAY FOR POWDER)’라는 재치있는 문구를 활용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웨이가 돋보인다.    슬림한 니트 스웨터에 스키니한 방한 팬츠, 새로운 실루엣의 오버롤 수트, 퍼 코트 등을 매치한 어패럴 상품과 퍼 트리밍 모자 및 장갑 등 겨울 시즌에 필요한 액세서리로 구성돼 올 겨울 새로운 룩을 제안할 예정이다.   지포어 관계자는 “올해 지포어 글로벌에서 피클볼, 테니스, 풋볼 등 액티브 스포츠웨어까지 분야를 확장하고 온,오프 코스에서 두루 신을 수 있는 활용성 높은 신규 풋웨어 G.112를 출시하는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줬다”고 전했다.   이어 “지포어 코리아 역시 테니스, 서핑 등 다양한 럭셔리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캡슐 컬렉션을 선보여 각광을 받았다” 며 “이번 ‘아프레 골프 캡슐 컬렉션’ 은 골프에서 한 단계 확장된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의도로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지포어는 올해의 기세를 이어 엘리트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캡슐 컬렉션을 중심으로 스포츠, 문화,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간의 결합을 통한 럭셔리 브랜드 경험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시티 바이크와 같은 캡슐 컬렉션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진출을 통해 브랜드의 외연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편집부 ]

뉴스등록일 : 2023-11-15 / 뉴스공유일 : 2023-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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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침대 침구기업 대명소노시즌(007720)이 올해 3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명소노시즌은 13일 분기 보고서 공시를 통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공시에 따르면 회사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영업 이익이 약 4억원으로 집계돼 2020년 이후 13분기 만에 영업 이익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매출액은 416억원, 당기 순이익은 8억7000만원을 달성했다. 3분기 흑자 전환에 대해 회사는 재무 구조 개선을 위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판관비를 약 33% 줄였다며, 특히 2021년과 2022년 100억원 이상 사용됐던 광고 선전비용을 대폭 줄이는 등 운영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대명소노시즌은 진상구 대표이사 직무대행 체제 아래 경영 효율화와 사업 체질 개선을 통한 회사 분위기 쇄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수익성이 악화된 실내 바이크 사업 부문을 과감히 정리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현재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는 통합 구매 대행(MRO, 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사업과 리조트 내 유통 매장인 굿앤굿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매트리스 렌털 사업을 비롯한 수면케어 분야 사업 등을 정상화한다는 전략이다. 대명소노시즌 진상구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수면케어 시장은 지난해 약 3조원 규모까지 커지는 등 유망 분야로 평가받고 있으며, 대명소노시즌 역시 수면케어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라이프 토털 케어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기업 체질 개선을 통해 실적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안정민 ]

뉴스등록일 : 2023-11-14 / 뉴스공유일 :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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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 3분기 결산 결과, 매출액은 65조6865억원, 영업비용은 72조1399억원으로 영업손실 6조453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이 15조3808억원 감소한 것으로, 매출액은 13조9214억원 증가했고, 영업비용은 연료비 감소 등으로 1조4594억원 감소한 데 기인했다. 전년 동기 대비 주요 증감요인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전기판매수익) 판매량이 0.3% 감소했으나, 요금 인상으로 판매단가가 29.8% 상승해 13조8281억원 증가 · (연료비·전력구입비) 자회사 연료비는 2조6599억원 감소했으나, 민간발전사 전력구입비는 2674억원 증가 이는 전력수요 감소에 의해 자회사 발전량은 감소했으나, 민간 신규 석탄 발전기의 진입 등으로 전력구입량은 증가했고, 에너지가격 하락으로 자회사의 연료비가 10.9% 감소했으나, 전력시장을 통한 전력구입비는 0.9% 증가한 결과이다. · (기타 영업비용) 발전 및 송배전설비 취득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으로 9331억원 증가 2022년 4월 이후 2023년 3분기까지 5차례의 요금조정과 연료가격 안정화로 연결재무제표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발생했으나,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에 따른 국제유가와 환율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흑자 지속이 불투명하다. 한전은 국민께 약속드린 자구노력을 철저하고 속도감 있게 이행해 경영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박민희 ]

뉴스등록일 : 2023-11-14 / 뉴스공유일 :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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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게이밍 모니터 32GR75Q 신제품   LG전자 온라인 공식 인증점 혜지시스템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1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혜지시스템은 △IPS 디스플레이 탑재 △2560×1440(QHD) △밝기 400nit △sRGB 99%(CIE 1931) △주사율 165㎐ △응답 속도 1ms(GtG) 등을 지원하는 LG 32인치 QHD 게이밍 모니터 32GR75Q 모델을 11월 20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신제품은 이번 11월 16~19일 부산에서 열리는 2023 G-STAR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사전에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게이밍 모니터 32GR75Q는 32인치 대화면과 IPS 패널을 탑재한 QHD 게이밍 모니터다.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필수 스펙들로만 탄탄하게 구성돼 ‘기본기가 고루 갖춰진 게이밍 모니터’로 매력이 높은 모델이다. 또 △HDMI 2.0 2개 △DP 1.4 1개 △USB 3.0 3개 △H/P Out 1개 등의 포트를 갖춰 데스크톱, 노트북, 모니터, 플레이스테이션, XBOX 등 다양한 장비들과 연결성 및 호환성이 높은 제품이다. 아울러 32GR75Q는 VESA DisplayHDR™400을 지원해 눈으로 직접 보는 것처럼 생생하고 다채로운 사실적 표현이 가능하다. 또 NVIDIA G-SYNC™ Compatible, FreeSync™ Premium까지 지원해 게임 플레이 시 원활하고 안정적인 유연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혜지시스템은 기본기가 탄탄한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구매를 희망하는 많은 고객층 사이에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며, 특히 론칭 기간인 11월 22일(수) 오후 7시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다양한 사은품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새롭게 출시되는 LG 32인치 165㎐ 게이밍 모니터 32GR75Q(소비자가 59만9000원) 출시를 기념해 11월 20일(월)부터 12월 31일(일)까지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2만원 △리뷰 작성 시 최대 15만원 상품권 등 외에도 다양한 소셜 미디어(SNS) 선착순 이벤트와 함께 강력한 론칭 혜택이 제공된다.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정연지 ]

뉴스등록일 : 2023-11-13 / 뉴스공유일 :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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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한인숙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작년에 이어 이색적인 20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코오롱FnC는 11월 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 커먼그라운드에서 20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1차 면접인 리쿠르팅 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면접은 패션에 진정성 있는 다양한 글로벌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성별, 국적을 초월한 ‘패션에 진심인 월드’ 콘셉트로 기획됐다. 서류심사, 온라인 인·적성검사를 거쳐 선발된 1차 면접대상자들은 ‘패션에 진심인 월드’에 입국하기 위해 사전 제작된 콘셉트 여권으로 입국 심사를 받는 등, 재밌는 요소를 엿볼 수 있다.   커먼그라운드의 장소 곳곳은 피크닉 공간으로 꾸며졌다. 입국심사 및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는 ▲오엘오 라운지 (OLO LOUNGE), 1년 차 공채 신입 사원 선배와 티타임을 가지며 소통하는 공간인 ▲커뮤니티 파크(Community Park), 선배들의 응원 메시지를 만나볼 수 있는 대기 공간인 ▲리크루팅 웨이팅 카페 (Recruiting Waiting Cafe)가 마련됐다.    면접자들은 각각의 공간을 거치며 긴장을 완화한 후, 카페 콘셉트의 면접장인 리크루팅 카페(Recruiting Cafe)에 도착하게 된다. 이곳에서 본인이 제출했던 사전 과제를 기반으로 젊은 실무진 리더 면접관 25명과 캐주얼하게 소통하는 면접이 이루어진다.    동시에 커먼그라운드 한쪽 부스에서는 코오롱FnC 채용설명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작년 리크루팅 데이에 참여했던 코오롱FnC의 공채 2년 차 사원들은 이곳에서 면접자들에게 회사와 직무 설명을 하며 올해도 그 연속성을 이어간다.     한편, 슈크림 전문 디저트 카페 ‘비어드파파’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면접자들에게 따뜻한 음료와 미니슈, 쿠키 등이 포함된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오롱FnC 인사 기획파트 정주화 PL은 “코오롱FnC는 채용 방식 자체도 브랜딩을 함으로써 가능성 있는 감각적, 창의적 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색 면접은 물론, 다양한 채용 방식을 선보이는데 도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편집부 ]

뉴스등록일 : 2023-11-10 / 뉴스공유일 :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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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박윤정 기자] 섬유 관련 세계 최대, 최다 무역 박람회를 주최하고 있는 독일 메쎄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사가 2023년 이어 2024년에도 전 세계에서 다양한 섬유 무역 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다. 내년에는 하임텍스틸(Heimtextil)을 비롯해 테크텍스틸(Techtextil), 텍스프로세스(Texprocess), 인터텍스타일(Intertextile) 등 주요 전시회들이 코로나 격리 해제 이후 본격적인 회복세에 힘입어 더욱 확대된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들 전시회를 총괄하고 있는 메쎄프랑크푸르트사의 올라프 슈미트(Olaf Schmidt) 섬유 총괄 부사장이 방한했다. 그를 만나 내년도 메쎄프랑크푸르트사의 주요 섬유관련 전시회에 대해 들어 보았다.   ■ 이번에 직접 한국을 방문한 이유는?  -한국은 메쎄프랑크푸르트사가 진행하는 섬유관련 전시회에서 매우 중요한 국가이기 때문에 이들 전시회에 대한 계획을 알리기 위해 왔습니다. 며칠 전 중국 선전(Shenzhen)에서 개막한 인터텍스타일 선전 개막식에 참석 한 후 한국을 방문 했는데 이제 전시회가 코로나 격리 이전 수준으로 완전히 회복된 것을 보면서 한국 내 섬유 기업들도 내년도 전시회에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 코로나 격리 시기 메쎄프랑크푸르트사도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압니다.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감원 없이 어떻게 위기를 극복해 왔는지요? -메쎄프랑크푸르트사는 독일 헤센주(지분 40% 보유)와 프랑크푸르트시(지분 60% 보유)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실제 직원 감원 없이 코로나 시기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현재 코로나 격리 이전 수준으로 모든 전시회가 정상화 됐습니다.    ■ 내년도 메쎄프랑크푸르트사가 주최하는 섬유 관련 전시회의 기획 방향은? -메쎄프랑크푸르트사는 원사, 직물, 홈텍스타일, 봉제기계 등 섬유 각 분야별 전시회 50여개를  세계 각국에서 개최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도 12개의 전시회가 열립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도 내년 2월 28일 첫 전시회가 개최되는데 우리는 이 프로젝트를 비에트(VIATT)라 부릅니다. 베트남은 세계 4위의 의류생산 국가이면서 세계 6위의 섬유소재 생산국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베트남에서의 첫 전시회가 성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개최되는 이들 50여개의 전시회의 트렌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입니다. 메쎄프랑크푸르트는 2019년부터 유엔 SDG와 협력해 친환경인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서 상세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인증을 통해 친환경 기업들을 선별(특별 심사위원들이 선별)해 별도로 소개하는 공간도 만들었습니다. 이제 메쎄프랑크푸르트가 주최하는 모든 섬유관련 전시회는 친환경을 표방하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트렌드에 공헌하도록 할 것입니다.   ■ 내년 1월에 세계에서 가장 먼저 전시회가 열리는 하임텍스틸(Heimtextil)은 어떻게 진행되는지요? -세계 최대 홈텍스타일 및 컨트랙트 텍스타일(Contract Textiles) 무역 박람회인 하임텍스틸(heimtextil)은 메쎄프랑크푸르트사가 가장 중요시 하는 전시회 가운데 하나입니다.    50여년(1971년 처음 개최)의 역사를 지닌 이 전시회는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서 2,600여개 기업이 참가 하는데 90% 이상(독일기업 10% 미만)이 해외 기업들입니다.    참관 바이어도 130개 국가에서 방문합니다. 내년 전시회는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소재)전시장에서 개최되는데 현재 참가를 확정한 기업을 기준으로 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입니다. 내년 전시회는 카펫과 러그홀을 하나로 합쳐 운영하게 되며 중국, 인도, 파키스탄 기업들을 8번 홀에 일괄적으로 모으려고 합니다.    ■ 테크텍스틸(Techtextil)과 텍스프로세스(Texprocess)는 어떻게 진행 될까요? -산업용 섬유 및 부직포 전문 국제 전시회인 테크텍스틸(Techtextil)과 국제봉제기계 전시회인 텍스프로세스(Texprocess)는 2024년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 전시센터(프랑크푸르트 암마인 소재)에서 동시 개최됩니다.   2022년에 이어 격년제로 개최되는 두 행사는 20주년을 맞으며 2024년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친환경 섬유 산업을 위한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특히 테크텍스틸은 재활용 섬유에 포커스를 맞춰 리사이클 기업들의 특별공간을 마련, 리사이클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게 될 것입니다. 친환경과 리사이클에 관련된 세미나(강연 20회)도 다양하게 마련될 것입니다. 친환경 리사이클 제품만이 아니라 바이오산업과 연결된 생물학적제품 전시회관도 특별히 마련돼 혁신적이고 새로운 섬유제품들이 선보일 것입니다. 이들 특별 전시관에 출품하는 기업들 역시 심사를 통해 합격한 기업들만 선별됩니다.    텍스프로세스(봉제기계 및 액세서리 제품 전시)의 경우 독일기계산업진흥회(VDMA)가 협력단체로 함께 참가하기 때문에 독일 기계산업의 진일보된 기술력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텍스프로세스는 데님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기 때문에 데님용 봉제 기계류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데님용 봉제기계류와 가공, 워싱기계류를 특화해서 전시합니다. 디지털화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기술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2022년 6월 행사에는 47개 국가에서 1,151개사가 참가했으며 방문객은 95개 국가에서 25,700여명(해외 방문객 66%)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 됐는데 내년도 행사에는 1,600여개 기업이 참가 신청을 해 최대 규모가 될 것 같습니다.    ■ 코로나 시기 오프라인(현장) 전시회에서 탈피해 디지털 전시회(온라인)를 확대 강화해 나가겠다는 게 세계 전시회 주최사들의 공통된 견해였습니다. 디지털 전시회에 대한 메쎄프랑크푸르트의 방침은 무엇입니까? -코로나 격리 시기 메쎄프랑크푸르트 역시 디지털 전시회를 표방하며 일부 전시회를 디지털화 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섬유관련 전시회의 특성상 디지털 전시회의 한계를 느꼈으며 지금은 현장(오프라인) 전시회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섬유제품의 경우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눈으로 보고 느껴야만 하기 때문에 디지털(온라인) 전시회는 코로나 격리 시기가 끝난 지금 시점에서는 보조적인 기능만 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편집부 ]

뉴스등록일 : 2023-11-10 / 뉴스공유일 :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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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기업

  삼성전자가 스웨덴 스톡홀름 인근에 건설되는 ‘브로비홀름 스마트시티(Brobyholm Smartcity)’에 ‘넷 제로 홈(Net Zero Home)’ 솔루션을 공급한다. 브로비홀름 스마트시티는 현지 부동산 개발사 ‘S 프로퍼티 그룹(S Property Group)’이 스톡홀름 통근권에 2000세대 규모의 새로운 스마트시티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삼성전자는 △독일 태양광 기술·저장·충전기업 SMA 솔라 테크놀로지(SMA Solar Technology) △스위스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ABB와 협력해 넷 제로 홈을 구축한다. 스마트시티는 SMA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고, 에너지저장시스템(ESS)을 사용해 생산된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삼성전자는 냉장고·오븐·식기세척기·세탁기·건조기 등 다양한 스마트가전을 공급하고, ABB는 블라인드와 스위치 등을 설치한다. 집 안의 사용 전력과 가전 및 스마트홈 기기들은 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제어된다. ‘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를 활용하면 에너지 생산 및 사용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특히 ‘AI 절약모드’를 사용하면 앱에 연결된 가전제품들이 알아서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성전자와 파트너사들은 실제 분양에 앞서 소비자들이 넷 제로 홈을 실제 체험해볼 수 있도록 모델하우스를 9일(현지 시각) 개관했다. 이 스마트시티는 2025년 약 500세대 규모로 입주를 시작해 2028년까지 순차적으로 분양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앞서 미국 콜로라도 ‘스털링 랜치(Sterling Ranch)’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등에 참가하며 넷 제로 홈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스웨덴 협업을 계기로 유럽에서도 사업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찬우 부사장은 “삼성 가전 최초로 스웨덴에서 미래 주거 형태인 넷 제로 홈 비즈니스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관리하고 에너지 절감까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정연지 ]

뉴스등록일 : 2023-11-10 / 뉴스공유일 :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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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11월 13일(월)부터 ‘2024년 서비스 엔지니어 인턴’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현대차는 전국 22개 직영 하이테크센터에서 차량을 정밀 진단 및 분석하고 고난도 정비 업무를 수행할 채용전환형 인턴사원을 선발한다. 현대차는 채용의 문을 넓히는 동시에 급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자동차 관련 전공자뿐만 아니라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융합공학 계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과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모집한다. 특히 이번 채용은 미래 모빌리티 전환에 맞춰 기존의 자동차 기능 정비뿐만 아니라 전기·전자, IT/SW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이테크 진단 및 고난도 정비까지 수행 가능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원 자격은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로 전공 제한이 없다. 단, 진단/정비 관련 우수 역량을 보유한 경우 학위와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인턴 희망자는 11월 13일(월) 오전 10시부터 11월 30일(목) 오후 5시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HMAT, Hyundai Motor group Aptitude Test)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인턴을 대상으로 2024년 2월부터 약 5주간 정비 직무를 습득할 수 있는 기초 기술교육과 현업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실습 종료 후에 우수 수료자를 최종 선발해 2024년 4월부터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채용 기간에 현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잡페어(Job Fair)를 개최해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성수 잡페어는 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서울 성수동 현대차 동부하이테크센터에서 열린다. 잡페어는 현대차 직원들이 실제 근무하는 공간을 배경으로 △현대차 구성원의 일과 성장, 기업문화를 소개하는 팝업 전시 △ 현직자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팝업 전시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관람 가능하며, ‘엔지니어의 공간’을 주제로 실제 하이테크 진단 및 정비가 이뤄지는 공간을 재현해 보다 생생하게 직무와 근무 환경에 대해 소개한다. 현직자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직무에 대해 이야기하는 ‘1:1 직무상담’ △현직 서비스 엔지니어의 성장 스토리를 듣는 ‘토크콘서트’ 등 자신의 성장 가능성을 느낄 기회를 제공하며, 현장에서 100초 내외의 자기 PR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원 중 우수자에게는 서류전형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이달 20일(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현직자가 채용 직무를 발표하는 ‘채용설명회’ △현직자와 지원자가 직무에 대해 소통하는 ‘직무상담 공간’ △인사담당자와 채용 상담 또는 자기 PR을 진행하는 ‘HR 상담 공간’ △현대차 채용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채용 정보관’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성수 잡페어와 마찬가지로 자기 PR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원 중 우수자에게는 서류전형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온·오프라인 잡페어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11월 15일(수)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현대차는 빠르게 변하는 자동차 산업 대응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라며, 인턴십 과정을 통해 최종 전환된 신입사원들은 특화 교육을 통해 필드의 하이테크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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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등록일 : 2023-11-10 / 뉴스공유일 :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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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기업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HD현대(회장 권오갑)가 10일(금) 올해 그룹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인사에서는 HD현대 정기선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으며, HD현대인프라코어 오승현 대표이사 부사장과, HD현대중공업 강영 부사장이 각각 사장으로 승진했다. 강영 사장은 현재 기업결합이 진행 중인 STX중공업의 인수 추진 TF를 맡을 예정이다. 또, HD한국조선해양 김성준 부사장, HD현대로보틱스 김완수 부사장, HD현대케미칼 고영규 부사장이 각각 새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HD현대중공업 노진율 사장은 공동대표이사로 내정돼 안전경영 및 동반성장을 담당한다. 이들 내정자들은 향후 이사회 및 주총을 거쳐 대표이사에 선임될 예정이다. 정기선 부회장은 세계 조선경기 불황으로 전사적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회사의 체질개선과 위기 극복에 앞장섰으며, 선박영업과 미래기술연구원에 근무하면서 회사 생존을 위한 일감 확보와 기술개발을 통한 미래 준비에도 온 힘을 쏟았다. 2016년에는 선박서비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HD현대글로벌서비스 출범에 주도적 역할을 하기도 했다. 이후 정기선 부회장은 조선사업 외에도 정유, 건설기계, 전력기기 등 그룹 내 주요사업의 경쟁력 확보와 혁신에 앞장섰으며, 동시에 수소, AI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도 집중해 왔다. 2021년에는 그룹의 수소 사업 비전인 ‘수소 드림 2030’을 통해 수소의 생산부터 운송, 저장, 활용까지 HD현대 전 계열사의 역량을 결집한 ‘수소밸류체인’ 구상을 공개했으며, 2022년 미국 소형모듈원자로(SMR) 기업 테라파워에 대한 투자계약, 세계 최고 빅데이터 기업인 미국 팔란티어와의 MOU 체결 등 새로운 사업 영역 확대에도 힘을 쏟고 있다. 정기선 부회장은 주요 해외 사업을 총괄하며, 경영자로서의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2015년 사우디 국영회사 아람코와의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사업을 진두지휘하며 합작조선소 IMI 설립을 주도한 이후, 2021년에는 아람코와 수소 및 암모니아 관련 MOU 체결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무함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를 직접 만나 양자 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 초 CES 2023에서는 바다에 대한 관점과 활용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기반으로 하는 ‘오션트랜스포메이션’(Ocean Transformation)을 그룹의 미래전략으로 제시하기도 했다. 정기선 부회장은 내년 초에 열리는 CES 2024에서는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정기선 부회장은 새로운 조직문화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12월 50주년 기념 비전 선포식 행사에서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업문화가 필요하며, 정말 일하고 싶은 회사, 직원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HD현대는 자녀 유치원비 지원, 직장 어린이집 개원, 유연근무제 도입, 임직원 패밀리 카드, 사내 결혼식장 무료 지원 및 포토부스 제공,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 행사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해 가고 있다. 한편 이날 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한 오승현 사장은 HD현대인프라코어의 공동 대표로서 조직 안정화 및 시너지 창출에 기여했으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술력 향상 및 회사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강영 사장은 그룹 내 원가회계 전문가로서 현재 기업결합이 진행 중인 STX중공업 인수추진 TF를 맡을 예정이다. HD현대는 이날 사장단 인사에 이어 조만간 후속 임원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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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기업

2022년 한국패션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8.2% 신장한 47조 910억원으로 산출됐다. 이같은 수치는 시장조사기관인 트랜드리서치가 주관하는 '한국패션소비시장 빅데이터 2023' 연감에 따른 것이다. 이는 역대 최대규모이고, 20여년전인 2000년도 21조 규모에 비해 2배 이상 신장한 것이다. 2023년과 2024년 패션시장 규모는 49조 5천억원, 51조3천억으로 각각 5.2%, 3.5% 성장을 전망했다.   이번 자료는 트랜드리서치가 지난 1998년부터 25년간 한국패션소비시장 빅데이터 조사에서 구축하는 소비트랜드지수, 기업경영실적지수, 산업트랜드지수를 기반으로 패션시장 규모 추정치를 산정한 것이다. 한국패션시장 규모는 과거 6개월(상반기 3월~8월, 하반기 9월~익년 2월) 간 우리 국민이 구매한 패션제품의 품목별 구매율, 구매량, 구매가격 등 소비트랜드 지수에 모집단의 인구수를 적용해 산출한다.   2022년의 역대 최대 실적은 국내 패션시장의 높은 회복탄력성(resiliency)이 기반이 돼 경제·사회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요소인 속도와 민첩성을 증대시켰기 때문이다.   코로나19로 집콕시대와 활동에서의 편안함을 경험한 소비자를 위한 패션실내복시장,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허물어진 캐주얼스타일시장, 개인화된 소비와 취향에 기반한 다품종 소량 MD시장, 성수지역과 같은 다양한 문화공간에서 보여주는 패션문화브랜드 발굴 등 신소비시장 개척도 성장 속도를 높였다.   8개 세분시장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는데, 캐주얼복 시장은 전년비 6.1% 신장한 18조 4711억원을 기록해 18조원 시대에 돌입했고, 신발, 스포츠복시장이 각각 7.4%, 12.3% 신장해 7조 1625억원, 6조 5007억원을 기록했다. 패션시장을 선도하는 이 3개 시장의 비중은 전체시장의 69.2%로 전년보다 0.6%p 상승했다. 남성정장(성장률 8.4%, 시장규모 4조 8260억원), 가방(18.7%, 3조 4865억원), 여성정장(0.9%, 3조 1125억원), 내의(13.2%, 2조 3387억원), 아동복(6.1%, 1조 1930억원)이 그 뒤를 이었다.    패션제조 및 패션전문유통 사업을 영위하는 270개 패션기업의 2022년도 매출액도 46조 9807억원으로 전년보다 16.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54.7% 증가했으며, 평균 영업이익률도 10.3%로 상승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침체됐던 패션기업들의 실적도 빠르게 회복됐다.  실적 향상은 한국 토종 패션기업들 보다 글로벌 명품기업 및 외자기업들의 성장력이 두드러졌다. 패션기업 성장력을 분석한 결과, 루이비통코리아와 크리스챤디올꾸뛰르코리아를 포함해 샤넬코리아, 나이키코리아, 랄프로렌코리아, 프라다코리아, 에르메스코리아 등 글로벌 명품기업들의 성장력이 한국 패션기업들 보다 강화됐다. 한국기업으로는 무신사, 더네이쳐홀딩스가 미래 시장지위가 높은 상위그룹으로 평가됐고, 한섬, 신세계인터내셔날(그룹)도 성장력 상위그룹으로 랭크됐다. 반면, 삼성물산(패션사업)과 LF(그룹), 이랜드월드 등 토종 대기업은 외자기업에 비해 사업 성장세가 정체된 것으로 평가됐고, 금강그룹, 한세(내수그룹), 세정(그룹), 패션그룹형지(그룹)는 성장이 침체된 기업군으로 평가됐다. ■ 2023년 한국패션시장 및 2024년 전망    한국패션시장은 2023년에도 3년 연속 플러스 성장을 기대하고 있고, 캐주얼복, 신발, 스포츠복, 여성정장 시장이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됐다.   패션소비자의 소비트랜드지수 중 2023년 상반기 패션경기 민감도지수(CSI)를 보면 지난 4개 기간 연속 개선 조짐을 보였다. 현재 생활형편수준과 패션제품구매수준은 49.7p, 48.9p로 전기대비 각각 0.5p, 0.9p 상승했다. 다만 패션제품구매전망지수는 53.1p로 전기대비 0.2p 상승에 그쳤다.   패션경기 민감도지수는 현재 생활형편 수준(현재 우리집 생활형편이 1년 전에 비해 좋아진 편), 패션제품 구입 수준(지난 1년 전에 비해 옷을 많이 구매한 편), 패션제품 구입 전망(향후 1년 간 옷을 더 많이 구매할 것)의 3가지 항목으로 구성, 조사 시점에서의 수준을 5점 척도로 질문해 답한 결과를 100점 만점으로 산출한 것이다.     캐주얼복 시장은 스트리트 감성을 과시하는 패션캐주얼시장이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됐으며, 스포츠 감성을 선호하는 아웃터 고객을 흡습해전년비 5.9% 신장한 19조 5591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됐다.    3년 만에 플러스 성장세로 전환됐던 스포츠복 시장은 일상생활 회복과 야외활동 증가로 2년 연속 플러스 성장세가 기대돼 3.9% 신장한 6조 7566억원대를 탈환할 것으로 내다봤다.     신발시장은 전년도 7.4% 성장에 이어 2023년에도 6.0% 신장한 7조 5948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됐다. 명품 가죽운동화 및 스포츠 전문기업이 출시한 패션운동화를 중심으로 MZ세대 소비 증가가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가방시장은 지난해 18.7% 고성장에 이어 성장 폭은 감소했지만 4.4% 신장한 3조 6415억원을 전망하고 있다. 여성정장 시장은 전년도 0.9% 성장에 이어 6.7% 신장한 3조 3212억원이 될 전망이다.   명품소비는 성장을 지속하겠지만 시장을 환기 시킬수 있는 새로운 동력이 없는 상태에서는 향후 저점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2024년에는 고금리·고물가·전쟁과 같은 지정학적 리스크 등으로 인해 한국패션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겠지만 큰 이변이 없는 한 4년 연속 플러스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OECD와 한국은행이 전망하는 2024년 세계경제성장률은 2.8%로 전년도 2.7%보다 소폭 성장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한국경제성장률도 2.2%로 2023년 예상치인 1.4% 보다는 개선되겠지만 저점 성장세에 있을 전망이다. 이러한 국내외 경제변수를 고려했을 때 2024년에도 한국패션시장은 소폭이지만 3.5% 플러스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트랜드리서치는 2022년도 한국패션시장 규모와 2023년도 전망치를 포함한 '한국패션소비시장 빅데이터 2023' 연감을 발간, 온라인 유료 배포를 시작했다.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박윤정 ]

뉴스등록일 : 2023-11-07 / 뉴스공유일 :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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